맑음6.0℃미세먼지농도 나쁨 119㎍/㎥ 2024-03-2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은파물빛다리 사랑의자물쇠 반대합니다

작성자 ***

작성일19.12.31

조회수567

첨부파일

프랑스 파리의 퐁데자르다리도 사랑의 자물쇠 무게를 견디다 못해 다리 난간이 무너지는 바람에 전면 철거된지가 벌써 3,4년 입니다.

그런데 육지도 아니고 군산 시민들이 운동하면서 수없이 건너는 호수 한복판에 설치된 물빛다리 한가운데 사랑의 자물쇠 거는곳을 설치하다니

정말 놀랐습니다.

원래 이런곳에 글 남기는 사람이 아닌데 너무나 걱정이 되어서 건의드립니다.

부디 초기라 자물쇠가 거의 설치되지 않았으니 조속히 철거 부탁드립니다.

 

프랑스를 보고 미국 워싱턴의 키브릿지도 사랑의 자물쇠가 48개 설치되었을때 바로 잘라내 버렸습니다.

우리시도 결단력이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늦여름경 저희도 은파 편의점 앞에서 스티커로 조형물 찬반투표에 참여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포함 일행들 다섯명 모두 그것이 단순한 조형물 인줄 알았지 자물쇠 설치를 위한 조형물인지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설치전후 비교 사진을 보고 예뻐서 우리 모두 찬성했습니다.

제가 물어보니 일행들 모두 단순한 조형물인 줄 알았다고 합니다. 

다른 찬성한 시민들도 저희와 별반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못본 것인지 아니면 단순 조형물이 사랑의 자물쇠로 설치 변경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부디 늦기전에 자물쇠 설치하는 곳은 철거 부탁드립니다.

군산시의 명물중 하나인 은파물빛다리를 저희 아이들세대에도 안전하게 물려주고 싶습니다.

혹시 저희가 잘못 보고 찬성한 것이면 우리 아이들에게 저희가 너무 미안해져서 이렇게 장문의 건의를 드립니다.

 

한두명 걸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어질 수 있으니 제발 빨리 철거해 주세요.

답변글
    은파물빛다리 사랑의자물쇠 반대합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담당자 : 관광진흥과

    작성일 : 20.02.18

    군산시 발전을 위해 고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시에서는 작년에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은파물빛다리내에 사랑의 열쇠 걸이대를 설치하였습니다.

     

    우리시에서도 귀하께서 염려하신 부분에 대하여 여러가지로 검토한 결과 최소한의 열쇠개수로 한정하여 제작하였습니다.

     

    걸이대에 걸수있는 자물통 개수는 약 200여개로 무게로는 약 20킬로그램 정도입니다.

     

    시민들께서 보시기에 적당할 정도만 남겨두고 모두 수거하여 은파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관광진흥과 관광시설계 063-454-3365번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
담당자 고광선 (063-454-2124)
최근수정일 2023-03-1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