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7.0℃미세먼지농도 매우나쁨 209㎍/㎥ 2024-03-2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공공기관 cctv 시설 개선좀 하시죠

작성자 ***

작성일19.12.31

조회수433

첨부파일

분이 풀리지 않아서 글이라도 남겨봅니다.

12월 5일, 군산시 중심가인 수송동 주민센터 8번창구에서 민원을 보던중 지갑을 도난 당했습니다.

처음에 지갑이 없다는 사실을 인지했을때 공무원에게 말했으나 공무원은 제가 어디서 잊어버린것 마냥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래서 차도 두번 찾아보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30분을 허비하고 나서야 cctv를 확인해주는데 cctv 담당자분도 세상 느긋하셔서 cctv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하기까지 1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됐습니다. 경찰 동행하에 cctv를 같이 보는데 cctv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지나가는대도 전혀 인상착의를 알수가 없는 정도입니다.

물론 도난 당한건 제잘못일수 있습니다만, cctv를 정면으로 보고 바로 아래로 지나가는대도 인상착의를 확인할수 없는  cctv는 뭐하러 있는지 궁금할 정도 입니다. 쓸데없이 보도블럭 갈아엎지 마시고 공공기관 cctv부터 개선하세요. 아니 구분도 안되는걸 가지고 개인정보 때문에 못보여준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이후에 12월 23일 저녁에 주민센터에서 지갑을 보관하고 있으니 찾으러 오라고해서 오늘 시간을 내서 찾으러 갔더니 내용물은 당연히 없고, 최초 발견자가 누군지, 어디서 발견됐는지, 누가 가져왔는지도 확인 안하고 그냥 보관만 하고 있네요. 경찰에 사건접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허술하게 했다니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쳐다보는 눈빛들은 지가 지갑 잊어먹고 왜 여기서 난리냐는 식으로 바라보는데 세금루팡이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공무원이 뭐라도 챙겼는지 누군들 의심 안하겠습니까? 분명히 또 도난사건 발생할겁니다. 주민센터만한 곳이 어디 또 있겠습니까ㅎㅎ 

답변글
    공공기관 cctv 시설 개선좀 하시죠 답변목록
    담당부서 : 수송동 담당자 : 수송동

    작성일 : 20.01.01

    ○ 평소 시정발전을 위해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귀하께서 의견주신 사항을 확인한바 습득된 지갑은 무인발급기에서 타 민원분이 가져다 주신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습득시 지갑안에 명함외에 내용물은 없었고,  명함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을 하여 귀하께 습득 사항을 전달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동 직원의 적절지 못한 응대 등으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셔서 불미스러운일을 격게 되신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또한 행정복지센터내 CCTV는 2009년 본 건물 준공시 설치 된것으로 노후로 인한 화소 불량, 사각지대 존재 하는게 현실입니다. 

        주민들이 안심하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수 있도록  추후 예산을 확보하여 CCTV 교체 및 추가 설치를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기타궁금한 사항은 수송동행정복지센터(063-454-7643)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
담당자 고광선 (063-454-2124)
최근수정일 2023-03-1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