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7.0℃미세먼지농도 좋음 18㎍/㎥ 2024-03-28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군산시청의 공사로 선량한 시민의 생활터전이 무너져가고 있습니다.

작성자 ***

작성일19.12.23

조회수581

첨부파일

다운받기 민원_시청공사후땅꺼짐.pdf (파일크기: 1208 kb, 다운로드 : 102회) 미리보기

다운받기 민원_시청공사후땅꺼짐.pptx (파일크기: 2699 kb, 다운로드 : 71회) 미리보기

시장님,

 

군산시청의 정화조 배관 공사 으로 인해 저의 생활터전이 무너져가고 있습니다.

평소 부실 관련 단 한번의 문제도 없던 저의 건물입니다. 저희 부부가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보금자리이기도 합니다.

 

저의 건물 바로 앞에서 군산시청에서 발주한 정화조 배관 공사 등을 한 뒤로, 저의 건물에 균열이 생기고 건물 인접 바닥이 갈라지고 내려 앉기 시작했습니다. 초기엔 지면에 작은 균열이 나타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균열이 커지고 건물 외벽 타일 틈새가 벌어져 탈락이 진행되는 중입니다.

군산시청에서 정화조 교체 등의 공사를 수행한 이후로 이러한 지면 꺼짐 및 건물 균열 현상이 발생하였고, 그 공사들이 건물 바로 앞의 땅을 깊게 팠기 때문에, 바로 앞에 있는 저희 건물에 심각한 영향을 준 것이 명백합니다.

 

시민을 위한 군산시청의 공사는 충분히 이해합니다. 물론 공사로 더 많은 시민이 이득을 보고 생활 환경이 나아진다면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하지만 그 공사로 인해 생활 터전에 큰 피해를 입는 시민은 없어야 합니다. 시민이 낸 세금으로 하는 공사가 시민의 터전을 갉아먹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제가 공개적으로 이렇게 민원을 제기하는 만큼, 민원의 진행 상황과 처리 과정을 응원해주시고 궁금해하시는 시민들이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군산시청의 반응과 처리 과정을 자세하고 투명하게 공유할 예정입니다.

 

부디 조속히 정황을 파악하시고 행동에 나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성의있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이홍일 배상. 

답변글
    군산시청의 공사로 선량한 시민의 생활터전이 무너져가고 있습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하수과 담당자 : 하수과

    작성일 : 19.12.31

    평소 시정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지역은 우리시에서 20155월경경암금암 하수관거 정비공사로 우오수 분류화 사업을 시행한 곳입니다.   

    본 건물의 균열은 공사시행 이전(2014) 상태와 관련자료를 검토한 결과 당해 공사의 영향이라고 보기 어려우며, 건물의

       노후 등으로 인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수관로 정비공사로 인한 주변 인도의 정비에 대한 사항은 조속한 시일내에 조치토록

       하겠으며,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군산시청 하수과 하수계획계(063-454-5463)로 문의주시면 정성껏 답변토록 하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
담당자 고광선 (063-454-2124)
최근수정일 2023-03-1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