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2.0℃미세먼지농도 나쁨 81㎍/㎥ 2024-03-2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탄원서

작성자 ***

작성일23.05.29

조회수942

첨부파일

존경하는 강임준 군산시장님께,

 

저희 아리울 탁구클럽은 40여 명의 회원들이 군산종합사회복지관의 노후화된 탁구 시설을 이용해 왔습니다. 바닥은 콘크리트로 되어 있어 부상 위험이 높으며, 조명이 어둡고, 몇 십년 간의 사용으로 탁구대가 휘어진 상태입니다. 최근 복지관 측에서 6월부터 7월 말까지 리모델링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시설이 개선될 것을 기대했으나 해당 시설을 폐쇄하고 사무실로 이용한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군산종합사회복지관은 군산시 지원 기금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복지관에서는 창고로 사용 중인 2층 탁구장 옆 사무실 공간이 버젓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편의를 위해 시민들의 문화 공간을 없애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사무실로 이용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충분히 있음에도 탁구장을 폐쇄한다는 것은 시민을 무시하는 복지관의 횡포입니다.

 

동부권의 군산 스포츠센터에는 전문 탁구 시설이 유치되어 있지만, 체육 시설이 제대로 구비되어 있지 않은 서부권에는 군산종합사회복지관의 탁구 시설이 유일하며 이마저도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오랜 기간 동안 복지관의 탁구 시설을 사용해 온 시민들이 오갈 곳이 없는 상황입니다.

 

저희 아리울 탁구클럽에서는 탁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표해 다음 사안을 건의드립니다.

1. 군산종합사회복지관 2층의 탁구 시설 유지 및 개선 

2. 위 사안이 어려울 경우, 군산 서부권에 복지관을 대체할 수 있는 탁구 시설 확보 

 

군산종합사회복지관의 시설을 사용하는 시민들은 대부분 고령입니다. 어르신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지속할 수 있는 탁구장 시설을 확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임준 군산시장님께서 저희들의 건의사항을 관철시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아리울 탁구클럽

회장 김영대 

연락처: 010-3671-****

답변글
    탄원서 답변목록
    담당부서 : 복지정책과 담당자 : 복지정책과

    작성일 : 23.06.08

    평소 시정발전을 위해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문의주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군산종합사회복지관은 30년 전에 개관하여 6월부터 시설 노후화로 복지관 전체에 대해 석면철거공사 등 기능보강공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번 기능보강 공사를 통해 복지관 사무실과 프로그램실을 조정할 계획입니다.

    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특성과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에 맞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시설입니다.

    이에 복지관 내 여러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한 공간의 협소로 탁구동호회 활동을 위한 정기적인 대관은 어려운 상황임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군산시청 복지정책과(063-454-3072)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
담당자 고광선 (063-454-2124)
최근수정일 2023-03-1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