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2.0℃미세먼지농도 보통 70㎍/㎥ 2024-03-2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코로나 시대에 군산시에서 운영하는 오성문화복지센터 목욕탕은 역행을 하는 것 같다.

작성자 ***

작성일21.02.22

조회수249

첨부파일

2월20일 토요일 5시30분쯤 오성문화복지센터 목욕탕을 방문했다. 코로나시대에 사우나는 안하려고 했는데, 전에 그곳 목욕탕에 사람이 없어서 괜찮을거 같아 방문하였다. 하지만, 어르신들과 청년들 포함 20명정도 목욕탕과 탈의실에 가득 있었다. 그냥 샤워만 하고 성급히 목욕탕을 나왔다. 하지만 다른 분들은 목욕탕 뿐만 아니라, 탈의실에서도 동호회 분들로 추정 서로 저녁식사 모임 얘기로 떠들석 하게 대화를 하고 계셨다. 좁은 욕탕에서는 방역수칙없이 할일 다하시고, 목욕탕을 벗어나면서 마스크를 딱 쓰고 나가시는 모습들이 지금의 방역이 참 보여주기식 으로 보였다.

시청에서는 사우나 자제 문자는 보내시면서 정작 군산시가 운영하는 복지 목욕탕은 좁은 곳인데도 불구 하고 인원제한 없이 다 받는 것을 보니 어의가 없었다.

사우나 카운터 에서도 별다른 제제도 없었다..

만약 오성문화복지센터 에서 코로나 환자가 발생했으면 군산시가 그 책임을 떠 안을까? 이런 생각이 들었다. 

답변글
    코로나 시대에 군산시에서 운영하는 오성문화복지센터 목욕탕은 역행을 하는 것 같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농정과 담당자 : 농업축산과

    작성일 : 21.03.09

    군산시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공공시설을 운영관리중에 있으나,

    오성문화복지센터 시설 이용중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귀하께서 이용하신 오성문화복지센터내 목욕탕 시설에 대해 전반적인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자 224일 출장하여,

    시설관리현황 및 방역지침 준수여부 등을 확인하고 현재 운영관리 중인 운영위원회에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또한, 오성문화복지센터내 목욕탕 이용객들의 불안감 해소 및 방역 강화를 위해 단체이용객 방문 때 시차를 두고 분산 이용하고 밀집을 최소화 하도록 하며,

    전체 이용객들에게 탈의실 내부 마스크 착용 및 사적인 대화 자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좀 더 주기적 관리와 점검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향후 시설 이용에 불편이 있을경우 농업축산과(063-454-5892) 연락해주시면 좀 더 빠른 민원처리가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감사담당관 조사감찰계
담당자 고광선 (063-454-2124)
최근수정일 2023-03-1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