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5.0℃미세먼지농도 보통 43㎍/㎥ 2024-04-23 현재

나도 한마디

군산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16일부터 신청 접수

작성자 ***

작성일23.01.13

조회수937

첨부파일

전북 군산시가 높은 등록금과 학자금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고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줘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대출 이자를 지원한다.

군산시에 따르면 올해 2월에 졸업하는 학생들의 사업 신청이 이뤄질 수 있도록 2022년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을 오는 16일부터 신청·접수 받는다.

지원 대상은 2023년 1월 16일 신청일 기준 군산시에 주소를 둔 재·휴학생으로 지원금액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등록금 및 생활비의 2022년도 하반기에 발생한 이자 전액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3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 또는 교육지원과에 방문해 신청서, 신청인 주민등록초본, 재·휴학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산시는 접수된 대학생의 대출금 이자액을 확인해 5월 중 한국장학재단 측에서 학자금 대출계좌로 지원금액을 상환 처리하도록 할 계획이며 지원 내역은 한국장학재단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으로 학부모들의 가계 부담을 경감하고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 군산시가 오는 27일까지 관내 청년들의 실업 및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전북형 청년취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및 청년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만 18~39세 청년에게 중소기업 등의 수습기회를 제공하고 직장경력을 쌓게 해 정규직 전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고용촉진사업이다.

올해는 총 30명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총 27개 기업 청년 38명을 선발해 지원이 이뤄졌다.

대상은 군산시 소재 3인 이상 고용보험 가입기업 중 정규직으로 청년을 채용할 계획이 있는 기업이며, 숙박업(호텔·휴양업은 가능)·학원·음식업종 사업체 등은 제외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고용한 청년들의 수습 기간과 정규직 기간을 포함해 최대 1년간 매월 70만원을 지원하며, 참여 청년에게는 근속기간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 일자리정책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http://대우건설.com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http://푸르지오.net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상가
http://e-boonyang.com 힐스에비뉴 세운 센트럴
http://현대건설.net 힐스에비뉴 세운 센트럴
<a href="http://대우건설.com" target="_blank">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a>
<a href="http://푸르지오.net" target="_blank">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상가</a>
<a href="http://e-boonyang.com" target="_blank">힐스에비뉴 세운 센트럴</a>
<a href="http://현대건설.net" target="_blank">힐스에비뉴 세운 센트럴</a>

이전글 기도하는 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중앙로 220 (해신동, 해신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18]

대표전화 063-454-7340 / 팩스 063-454-606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