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7.0℃미세먼지농도 나쁨 140㎍/㎥ 2024-03-2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신치항 솔롭웨이 원상복구 바랍니다.

작성자 ***

작성일20.11.25

조회수72

첨부파일

레져인구가 늘고 여가생활하는 인구가 늘고 있는데 그에 따른 국가 행정이나 지자체의 미흡한 대응이 참으로 아쉽습니다.

신치항을 이용하는 생업인의 민원이 생긴다고 그 원인이 되는 슬롭웨이를 막아 레져활동이나 낚시를 하는 국민의 출입을 막는다면,

주말에는 모든 고속도로 1,2차로에 말뚝을 박아 화물차만 통행하도록 해야 할 것이며, 모든 강산의 관광지도 주변 농민 등을 위해

출입을 막아야 하겠습니다. 캠페인, 주차관리, 주차장 확보, 슬롭웨이 확충 등 행정 관리와 지원의 방법으로 해결할 생각을 하지 않고

어찌 같은 국민에게 일방적인 피해를 준단 말입니까?

설마 생업을 위한 일을 위해 다른 취미 활동은 규제해도 된다는 구시대적 발상을 하고 계신 건 아니겠지요.

군산시의 케치프레이즈가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이네요.

함께 삽시다.

답변글
    신치항 솔롭웨이 원상복구 바랍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항만해양과 담당자 : 항만해양과

    작성일 : 20.12.01

    먼저 군산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우리시 신치항 관련 유지관리 계획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신치항은 지역 어민들의 어업활동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지정 개발한 어항으로 어선 척 수에 기초한 기반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나 최근 무분별하게 급증한 레저보트 등으로 어업 성수기에는 경사식 선착장 내에서 서로 혼란이 가중되는 실정입니다.

     

          이에 우리시는 신치항에 대해 어촌정주어항으로써 어항 고유의 기능을 훼손하지 않으며 어업인과 레저 보트 방문객이 모두 수긍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우선 이동식 볼라드를 설치하여 어업 성수기에는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시는 최근 해양레저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인근 어항에 레저 관련 시설 조성을 적극 검토하여 어업인과 레저보트인들 간 갈등을 궁극적으로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시 항만해양과(063-454-4783)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경암3길 56 (경암동, 경암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34]

대표전화 063-454-7550 / 팩스 063-454-6067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