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8.0℃미세먼지농도 나쁨 90㎍/㎥ 2024-04-19 현재

시장에게 바란다

군산시내 아파트단지 재활용쓰레기 거부 사태에 대하여

작성자 ***

작성일21.06.15

조회수392

첨부파일

현재 아파트단지의 관리책임을 맡고 있는 관리사무소장 입니다.

최근 군산시내의 아파트단지를 중심으로 시위탁 업체에서 재활용쓰레기 수거 거부를 하고 있는데

군산시에서는 이러한 사태에대해 나몰라라하거나 방관자적 입장을 취하고 만 있읍니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읍니다만 현실적으로 아파트의 입주민들에게 재활용분리수거에대한 계도를 

집중적으로 하고 있고 관리원을 통해 업무가중이 되가면서도 분리수거 업무가 추가되어 하고 있는데

서해환경이라는 수거업체에서는 조금만 흠결이 있는 분리는 수거거부를 하고있으니 분리수거라는 명분하에 

통제능력도 없는 아파트관리자들에게 그책임만 떠안겨 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시민들에게 계도하기는 게을리하고 갑작스럽게 수거를 거부하고 시민들에게 불편과 스트레스만 주는 

군산시행정에 대해 강력한 규탄을 하고 싶읍니다. 

답변글
    군산시내 아파트단지 재활용쓰레기 거부 사태에 대하여 답변목록
    담당부서 : 자원순환과 담당자 : 자원순환과

    작성일 : 21.06.15

    1. 시정 발전을 위한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기하신 민원(접수번호-8223)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2. 우선 군산시는 쓰레기 매립장의 매립공간 부족으로 현재 소각장을 가동 중이며, 소각장에 반입되는 쓰레기는 모두 소각용 종량제봉투에 담겨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오염된 쓰레기는 소각되는 일반 생활쓰레기로 종량제봉투에 담겨야만 소각처리가 됩니다.

       군산시에서는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재활용 쓰레기는 전량 수거 조치하고 있으며 다만 오염된 쓰레기 한개가 배출 됐을 때  깨끗한 다른 재활용 쓰레기들까지

       전부 오염되어 결과적으로 모든 재활용 쓰레기가 재활용 가치가 없는, 일반 생활쓰레기가 되는 상황이 반복되는 실정입니다.

    ​   이에 군산시는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해 자원관리도우미 배치,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오염된 재활용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도록 주민 계도와 홍보를

       계속해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재활용쓰레기가 올바르게 배출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군산시청 자원순환과(454-3452)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경암3길 56 (경암동, 경암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34]

대표전화 063-454-7550 / 팩스 063-454-6067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