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여행

관광의 중심지! 군산에서 관광명소를 둘러보세요!

불주사

총거리 14.1Km 난이도도전 라이딩

구석구석 우리 땅 곳곳에 문화와 물자를 실어나르던 물결 핏줄이 생명체에 활력을 불어 넣듯, 대지의 만물을 살리며 영혼을 두고 흐른 금강의 숨결을 찾아 자전거를 타고 떠나 본다.

코스안내

  1. 금강제방
  2. 원나포마을
  3. 서라로/서방향
  4. 새들강 자연학교
  5. 불주사 방향/군둔길
  6. 백인농장
    농촌체험교육장
  7. 불주사
  8. 서지제
  9. 옥구농민항쟁비
  10. 항쟁로/임피방향
  11. 삼영천장
    크레인전문학교
  12. 동군산로 754
  13. 채만식선생 생가터
  14. 노성당
  15. 임피향교

코스내 명소

  • 새들강자연학교
    금강의 아름다움과맑은공기속에 자리한 자연놀이터에서 다양한 체험학습과 함께 손과 발이 즐거운 시간들을 만나보자.
  • 불주사
    백제 말기에 창건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자세한 기록은 전해지지 않고 있다. 불주사가 자리하고 있는 망해산(望海山)은 본래 서해를 바라보고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었는데, 산의 형세와 아름다움이 ”석가모니가 수도 설법하던 인도의 영축산과 흡사하다“ 하여 축성산이라고도 한다.
  • 백인농장
    젖소와 송아지에게 먹이를 주고 함께 놀며 반추동물을 배우고 유제품 발효과정과 시식의 열린 체험공간을 살펴 볼 수 있다.
  • 임피향교
    전북특별자치도 문화재자료 제 95호
    임피향교는 1403년(태종 3) 현 경산리 교동인 대정동에 창건되었는데 1630년(인조 8)에는 현 미원리인 서미곡으로 이건되었으며 1710년(숙종 36)에는 현재의 위치인 장유동으로 옮겨 다시 세워졌다. 1974년에는 대성전이 중수되었고 1975년에 명륜당이 보수되었다. 임피향교는 조선 후기의 소규모 향교형식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대성전은 공포의 양식이나 초석 등에서 특이한 점을 가지고 있어 건축사적으로 연구할 부분이 많은 건물이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