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군산군도

관광의 중심지! 군산에서 관광명소를 둘러보세요!

Go ! 군산군도

고군산군도는 10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이자
자연이 창조해 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천혜의 해상관광공원입니다.

선유도

옥돌해변
  • 위치 :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선유1구

옥돌해변은 선유도1구 통계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해변이 모래가 아닌 부드러운 옥돌로 되어있어 옥돌해변으로 불린다.
일반적으로 모래사장으로 이루어진 해변을 가진 일반 해수욕장과는 달리 옥돌 해변은 옥돌같이 고운 자갈로 구성되어있다. 해수욕장 주변의 기암괴석과 옥돌이 아름다운 풍경을 이루고 있다.

옥돌해변

해변데크산책로
  • 위치 :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선유1구

선유 1구 마을 안쪽으로 진입하여 해양 파출소를 지나서 주차장에 주차시켜 놓고 3분 정도 걸으면 주상절리, 괴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는 데크길이 나온다. 어느 곳에서 출사해도 흡족할 만한 장면을 찍을 수 있다.
(※ 주차장 협소)

선유도 데크길

삼도귀범
  • 위치 :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선유봉 정상에 오르면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섬들의 장관을 볼 수 있고, 특히 선유 팔경의 하나인 삼도귀범을 볼 수 있다.
세 척의 돛배가 귀향한다는 뜻의 삼도귀범은 선유도와 무녀도를 잇는 다리 중간에서 서쪽으로 보이는 무인도가 만선을 알리는 기를 꽂고 들어오는 세 척의 돛배처럼 보여 붙여진 이름이다.

삼도귀범

망주봉
  • 위치 :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2구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에 있는 산으로써 섬으로 유배된 선비가 바위산에 올라 한양을 바라보며 임금을 그리워했다는 데에서 유래하였다.
선유도의 남쪽 선유 3구에 있는 망주봉은 해발 고도가 152m이다. 선유도의 북쪽 끝에 우뚝 솟아 있으며, 2개의 바위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북쪽의 큰 바위는 남편 바위, 옆의 작은 바위는 아내 바위라고 한다. 정상에 서면 군산 앞바다와 섬들이 한눈에 펼쳐진다. 비가 잦은 늦여름 큰비가 내리면 망주봉에서 7~8개의 물줄기가 쏟아져 망주 폭포가 연출된다.
망주봉 남쪽에는 김부식이 사신단을 초청해 영접 행사가 열린 군산정이 있었다고 한다. 또 서쪽에는 숭산 행궁이, 동쪽 산봉우리 중단부에는 오룡묘와 자복사, 관아인 객관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일대에는 수지문이 새겨진 기와편과 청자편이 폭 넓게 흩어져 있다.
망주봉 등반은 가능하나 바위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고 , 절벽 사이로 경사가 급한 길이 있어 사고 위험이 있으니 산행은 되도록 자제 해 주기를 바란다.

망주봉

선유도해수욕장(명사십리 해수욕장)
  • 위치 :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선유3구

고군산 군도의 중심이 되는 선유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주변의 물이 얕고 모래가 깨끗한 해수욕장이다. 선유도 해수욕장은 1872년 『고군산 진지도』에도 나타나 있으며, 예로부터 전해오는 선유 팔경 가운데 하나이다. 천연 해안 사구 해수욕장으로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아름다운 백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어 ‘명사십리 해수욕장’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실제 거리는 2㎞가 되지 않는다. 물이 차는 만조 때를 제외하고는 50여 m에 이르는 너른 폭의 모래 벌판이 펼쳐져 있으며 모래 입자가 매우 곱다. 100여m를 들어가도 수심이 허리를 넘지 않고 높은 파도가 없어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선유도해수욕장(명사십리 해수욕장)

선유스카이SUN라인
  • 위치 :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산56-36

선유도 명사십리 해수욕장에 우뚝선 45m 타워로 바다와 해변을 활용하여 짜릿한 스릴을 즐기며 하늘을 날아 건너편의 솔섬까지 도착할 수 있는 신개념 체험시설이다

선유스카이SUN라인

대장도

장자할매바위
  • 위치 : 군산시 옥도면 장자도리 서쪽에 위치하는 바위

대장도에는 많은 연인들이 사랑을 이루게 해달라고 기원하는 할매바위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들은 부부였다. 한양으로 과거를 보러간 남편이 합격하여 돌아오자 아내는 정성을 다해 상을 차려 내왔다. 그런데 문득 남편이 데려온 첩을 보게 되었고, 서운한 마음에 굳어서 바위가 되었다. 그래서 연인들이 이 할매바위를 보면서 사랑을 약속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그 이유는 배신을 하면 바위가 된다는 전설 때문에 본인은 절대로 배신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고, 할매바위도 연인들의 진심어린 사랑고백에 탄복하여 그들의 사랑을 꼭이루어 준다고 한다.

대장도 할배바위

낙조(일출)

고군산군도는 서 있는 위치와 보는 각도에 따라 섬의 절경이 전혀 다른 풍경과 느낌으로 다가온다. 선유낙조는 신선이 노닐 정도로 아름다운 노을이라는 뜻으로,
쟁반에 쇳물을 부어놓은 듯 이글거리던 태양이 하늘과 바다를 붉게 물들이며 올망졸망 모여 있는 섬 사이 수평선 너머로 얼굴을 감추는 모습이 선유 팔경의 첫번째 명소다. 같은 자리에서 보는 일출 또한 유명한 볼거리다.

낙조

무녀도

쥐똥섬

일명 모세길이라 불리우며 물때에 따라 바닷길이 열리는 두 개의 섬은 밀물 때는 섬이지만, 썰물 때는 바닷길이 열려 섬까지 걸어갈 수 있다. 또한 일출이 장관을 이룬다.

쥐똥섬

코스

당일코스(8시간)
  • A코스 : 선유대교 앞 주차장 - 연리지나무 (선유1구) - 데크길 - 옥돌해변 - 선유봉 - 장자대교 - 대장봉 - 공중하강 체험시설 체험 - 중식 - 선유도해수욕장 - 오룡묘 - 남악산(대봉전망대) - 몽돌해변 - 선유도 해수욕장 - 선유대교 앞 주차장
  • B코스 : 선유대교앞 주차장 - 데크길(선유1구) - 옥돌해변 - 선유봉 또는 대장봉 - 공중하강체험시설 체험 - 중식 - 근대역사박물관 일원 - 초원사진관 -동국사

※ 선유대교 앞 주차장이 협소하여 아침 일찍 주차하지 않으면 주차 불가

당일코스(7시간)
  • 무녀2구 주차장 – 쥐똥섬 – 해안길 – 똥섬 – 선유도해수욕장 -중식 – 초원사진관 – 신흥동일본식가옥 –철길마을
1박2일코스
  • 근대역사박물관 일원 – 초원사진관 - 중식 –신흥동일본식가옥–동국사 월명공원 –철길마을 –임피역사 - 숙박 – 선유대교앞 주차장 –선유1구데크길 – 옥돌해변 – 장자대교- 대장봉- 공중하강체험시설 체험 – 중식 - 선유도해수욕장 – 남악산(대봉전망대) -몽돌해변 –선유도해수욕장 – 선유대교 앞 주차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