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3.0℃미세먼지농도 나쁨 85㎍/㎥ 2024-04-18 현재

인사말

성산면장 최우진
시민과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
우리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성산면장 최우진입니다.
우리 면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면은 군산시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민들은 인심 좋고, 山水가 수려하고, 기름진 옥토가 있으며, 백제시대 나당연합군이 금강을 따라 침공해 올때 성산면의 주봉인 五聖山에서 소정방에게 항거하다 목숨을 바친 다섯 聖人의 얼이 살아 숨쉬고 있는 충절의 고장에서 살고 있다는 자부심이 강한 성향을 띠고 있는 고장입니다.

지역적 특색은 전북군산과 충남서천을 하나로 잇는 총연장 1,841m의 금강하구둑과 1억3천만톤의 농업용수가 담수되는 관문이 위치하고 있고, 하구언에 잘 발달된 갈대습지등으로 겨울이면 고니와 청둥오리, 세계적 희귀조인 검은가슴물새, 검은갈매기들의 철새 낙원이 펼쳐지는 전국 제1의 철새 도래지로써 11층의 철새조망대가 있어, 관광객과 체험학습을 하는 학생들이 매년 증가추세에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생산품으로는 우리면만이 자랑할 수 있는 전국적인 명성이 일제시대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신토불이 토산품 주박장아찌가 생산 가공되어 전국 유명 백화점은 물론 현지에서도 직접 판매되고 있으며, 지리적으로는 서해안 고속도로 군산 톨게이트가 위치하며, 국도 27호선과 29호선이 개통되어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 변모되어 접근성이 용이함으로 도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어 가고 있는 지역입니다.

다시 한번 성산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네티즌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고견을 보내주시면 행정에 접목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산면장 최 우 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인사말"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23-09-1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성산면 송호로 222 (성산면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046]

대표전화 063-454-7220 / 팩스 063-454-6056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