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문화/관광 새만금 바닷가를 세계 최대의 낚시 공원으로
임춘덕 만료 2019.11.12~2019.12.12
1%
1명 공감
의견 0 조회 1013

봄~가을 새만금 도로를 차량으로 지나다 보면 전국에서 보기 힘든 정말 보기 희기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전국에서 몰려온 수백, 수천의 낚시꾼들의 낚시하는 모습니다.

봄~가을로 고등어, 전갱이, 갈치 등이 새만금으로 몰려드는 통에 입소문과 유튜브를 통해 알려져 전국의 낚시꾼들이 수없이 몰려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봄, 가을 낚시철이 한창일 때는 주말에 하루 낚시객이 적을 땐 수천에서 많을 땐 만 명 이상이지 싶을 때 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가만 보면 그 낚시객들이 위험천만하게 도로 옆에 주차해두고 미끄러운 방파제에 내려가 처다보는 이가 아찔하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특히 부모와 함께 따라온 저연령의 낚시객들의 경우 그 위험 정도가 심한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낚시를 너무 좋아하고, 새만금에서 아이들과 매일이라도 낚시하고 싶지만 바닥이 너무 미끄럽고 불법주차로 위험해 보여서 차마 접근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족 단위 낚시객들은 아마 저와 비슷한 심정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낚시객의 안전도 도모하고, 교통사고도 예방하며, 군산시에도 막대한 세수도 증대시키고, 관광객을 모을 수 있으며, 이벤트로도 이정표가 될만한 전세계에 없는 것, 바로 세계 최대의 낚시공원을 만드는 것입니다.

적당한 넓이의 주차장, 낚시객들이 안전하게 낚시할 수 있는 낚시터(나무 또는 석재 구조물로 아름답게 디자인 후 제작), 낚시용품을 판매하는 장소, 낚시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밥 먹을 수 있는 24시간 식당, 낚시하면서 동시에 캠핑할 수 있는 캠핑장, 소규모 다목적 운동장(놀이터),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는 슈퍼 등을 새만금 도로를 따라 적절히 디자인, 배치한다면 전세계 유래가 없는 최대의 낚시공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불법주차를 없애 주차요금을 징수할 수 있고, 미끄럽고 위험한 방파제를 안전한 낚시터로 꾸며 낚시객과 관광객을 끌어들이며, 여유 공간들은 시민들의 휴식, 운동, 힐링 공간으로 재배치 한다고 세계에서 유래가 없는 장소로 탈바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럽에도 바닷가로 가족 낚시공원을 조성한 경우가 많고, 이웃인 서천군의 흥원항, 부안군의 모항 등을 비롯하여 전국에서 점차 낚시터를 조성하여 낚시객 및 관광객을 끌어 들이는 정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군산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마라톤 2회로 최대 1만명이 우리 시를 방문한다고 생각합니다만, 새만금에 최대 낚시공원 조성 시 봄, 가을 낚시 성수기에는 거의 매일 그 정도 외래 관광객들이 낚시 및 관광 목적으로 군산시를 찾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연간으로 계산하면 몇 만 정도가 아니라 수백만에 이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군산시 관광을 획기적으로 탈바꿈할 소재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간도 새만금 도로 좌우측의 녹지와 바닷가 방파제 부분을 활용하고, 디자인 방향에 따라 군데군데 다소 매립하면 큰 비용도 들지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군산이 가진 최대의 자원은 바다, 바다입니다.

봄, 가을 낚시 성수기에 새만금을 차량으로 돌아보시면 제 제안이 백분 이해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만의 낚시객과 관광객들을 방치할 것이 아니라, 안전한 낚시공원을 통해 군산시가 한국 아니 전세계 제일의 관광 및 낚시의 메카로 떠오를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행정지원과 시정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시정계
담당자 노재두 (063-454-2243)
최근수정일 2019-07-1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팩스 063-452-821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