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민원24
민원24의 정보화서비스를 나타내는 이미지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언제 어디서나 민원24 minwon.go.kr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 바로가기 민원24는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공 서비스

제공 서비스

신청 민원 검색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합니다.
민원신청내용 입력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본인 확인(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수수료 납부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내용 확인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