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민원발급(민원24)

드림민원실 > 민원발급 > 인터넷민원발급(민원24)
  • 페이스북으로 스크랩하기
  • 트위터로 스크랩하기
  • 이 페이지를 프린트하기
  • 오류신고하기
민원24의 정보화서비스를 나타내는 이미지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언제 어디서나 민원24 minwon.go.kr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 바로가기 민원24는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공 서비스

  • 민원안내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간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전입신고 등 5,000여종)
  • 인터넷 열람민원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개별 주택가격확인원 등 22여종)
  • 인터넷 발급민원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 여종)

인터넷 민원발급 절차

신청 민원 검색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합니다.
민원신청내용 입력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본인 확인(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수수료 납부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내용 확인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민원관리계
담당자
최지철(☎063-454-2533)
최근수정일
2017-09-0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
댓글등록

페이스북 트위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소셜댓글은 군산시 정보 공유를 위한 공간입니다.
민원 관련 자세한 상담 및 조치를 원하시는 경우 군산시전자민원신청 메뉴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140byte)
  • 등록된 댓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