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후견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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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의 접수 처리과정에서 발생되는 민원인의 불편를 최소화 하기 위해 민원사무처리에 경험이 있고, 지역실정에 밝은 7급이상 공무원으로 지정 운영

후견인 지정

  • 시기 : 민원접수시
  • 방법 : 민원인의 성격과 해당공무원의 경력, 소속부서의 담당지역을 감안

민원후견인제도현황다운로드

후견인의 역할

  • 민원처리 방법에 관한 상담
  • 민원관련 심의회에서 민원인을 보좌
  • 민원서류보완 및 처리과정과 결과에 따른 안내 및 지원
    ※ 시청민원실 접수창구에 후견인 대상자 명단을 비치하고 있습니다.

후견인 지정 대상 민원

  • 처리기간이 10일 이상인 복합민원
  • 그 중에서도 5개 이상 여러 부서나 타 기관 협조 필요 민원
  • 민원인이 민원후견인을 선택하여 희망하는 경우에 지정함
  • 노약자,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민원인

운영절차

  • 복합 민원 접수(민원과) → 민원 후견인 지정(민원인) → 민원 후견인 지정 통보(민원과) → 민원 후견인 결과 제출(민원후견인

문의처 및 접수

군산시청 민원봉사과 민원담당(☎063-454-2533)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민원관리계
담당자
최지철(☎063-454-2533)
최근수정일
2014-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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