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후견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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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의 접수 처리과정에서 발생되는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민원사무처리에 경험 이 있고, 지역실정에 밝은 6급이상 공무원으로 지정 운영

후견인 지정

  • 시기 : 민원접수시
  • 민원후견인 지정방법
    • 민원인이 후견인을 선택 지정함을 원칙으로 함
    • 민원인이 후견인 지정을 원하나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원봉사과장이 기능별로 후견인을 지정
    • 민원인이 지정을 원하지 않거나 해당업무 전문가로 민원대행자가 있는 경우에는 후견인 지정을 생략
    • 민원후견인이 지정된 경우는 민원인 후견인, 당해 민원처리 부서에 후견인 지정 통보

민원후견인현황 다운로드

후견인의 역할

  • 민원처리 방법에 관한 상담
  • 민원관련 심의회에서 민원인을 보좌
  • 민원서류보완 및 처리과정과 결과에 따른 안내 및 지원
    ※ 시청민원실 접수창구에 후견인 대상자 명단을 비치하고 있습니다.

후견인 지정 대상 민원

  • 복합민원 중 7일 이상이 소요되는 인·허가 민원
  • 단순민원인 경우에도 민원인이 노약자, 장애인, 연소자 등이거나 처리절차가 복잡한 민원

운영절차

  • 복합 민원 접수(민원봉사과) → 민원 후견인 지정(민원인) → 민원 후견인 지정 통보(민원봉사과) → 민원 후견인 결과 제출(민원후견인

문의처 및 접수

군산시청 민원봉사과 민원담당(☎063-454-2533)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민원관리계
담당자
최지철(☎063-454-2533)
최근수정일
2017-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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