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1회방문처리제

드림민원실 > 복합민원 > 민원1회방문처리제
  • 페이스북으로 스크랩하기
  • 트위터로 스크랩하기
  • 이 페이지를 프린트하기
  • 오류신고하기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도란?

민원 1회 방문처리제란 복합 인.허가 민원을 일괄 접수, 처리하는 것으로써 민원 접수후 처리과정에서 필요시 민원인에게 1회에 한하여 관청 방문을 요구하는 행정내부 및 타기관 협조, 민원처리의 모든 절차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처리하는 제도임.

민원절차는?

  • ①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 민원상담.접수 및 안내,민원 가부 고지제 운영
  • ② 민원처리 주무 책임자를 지정, 처리과정 독려
  • ③ 민원조정 위원회 : 구비서류 적.부의 1차 심의 및 처리방향과 처리기간의 협의,민원
  • ④ 중간 통보제 실시 : 처리기간 1개월 이상이 걸리는 민원의 진행상황을 정기 또는 수시로 민원인에게 중간 통보
  • ⑤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 불가, 반려민원에 대한 처리가 어려운 사항이나 규제완화 등 추진
  • ⑥ "기관장의 3심제" 운영 : 민원조정위원회의 재심에서 불가.반려로 결정된 민원의 내용을 검토, 가.부 결정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민원관리계
담당자
최지철(☎063-454-2533)
최근수정일
2014-05-29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
댓글등록

페이스북 트위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소셜댓글은 군산시 정보 공유를 위한 공간입니다.
민원 관련 자세한 상담 및 조치를 원하시는 경우 군산시전자민원신청 메뉴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140byte)
  • 등록된 댓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